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지역관광
의령9경
 
홈 > 지역관광 > 의령9경
 
 
 
관광지명 의령구름다리
위치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의령천)
소개 의령천의 맑은 물과 함께 잘 조성된 수변공원 위로 우뚝 솟은 구름다리가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어찌나 높은지 현기증이 날 정도이지만 사방을 둘 러보면 주변의 자연경관이 한눈에 들어와 흡사 전망대에 올라선 것 같은 느낌 을 준다.
 

 
 
관광지명 자굴산
위치
소개 자굴산은 해발고 897m 경남의 중심부인 의령의 진산으로 인접 시,군과 근거리 에 위치하고 있으며, 등산객 취향에 따라 난이도(급경사.완경사)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산행 코 스를 가진 산악 지역임.
사계절(봄,여름,가을,겨울)을 사색(꽃길,숲속 오솔길 등) 할 수 있는 산악 지역임
 

 
 
관광지명 봉황대
위치 의령군 궁류면 평촌리 일원
소개 벽계 계곡을 오르는 길목에 기암괴석이 봉황의 날개를 단 듯 굽어보는 봉황대. 조선후기 김해부사 정현석이 이곳을 지나다 바위의 형상을 보고 붙인 이름이라 하니 봉황을 닮은 모습이 정말 그럴싸하다.
더구나 사람의 손길을 거부하 는 콧대바위 위 정상에 정현석 부사가 직접 새긴 봉황대라는 각자는 무수한 세 월의 흔적에도 변함 없이 지키고 선 채 내 이름만은 영원히 기억하라 외치는 듯 하여 이곳에 오른 이들의 가슴에 봉황대라는 이름을 다시금 음미하게 만든 다.
 

 
 
관광지명 벽계관광지
위치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일원
소개 벽계 야영장은 의령의 인근도시 진주,마산,대구,창원에서도 1시간이면 당도할 수 있는 곳이다 여름 휴가시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더불어 벽계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시냇물에 발을 담그고 잠시 물소리와 멧새들 지절대는 소리에 젖노라면 시름이 저만치 밀려나 새로운 활기가 한껏 되살아난다.
더구나 사람 가는 곳 불편함이 있다면 두 번 다시 찾지 않을 것이나 먹거리를 손수 장만할 수 있는 취사장과 지친 심신을 편히 뉘일 수 있는 방갈로, 야외 텐트장 그리고 밤의 정취를 피울 수 있는 캠파이어장까지 고루 갖추었다.
 

 
 
관광지명 벽계(찰비)계곡
위치
소개 삼복에도 골짜기에 겨울비 같은 찬비가 내린다는 이름을 가진 찰비.
병풍처럼 둘러싼 산세에 명경 같이 맑은 물. 그 옛날 아름다운 신랑신부의 혼례에 얽힌 전설을 간직한 각시소와 농소 그리 고 아소, 누구나 시인이라면 저절로 시구가 줄줄 터져 나올 것 같은 비경에 잠 시 젖노라면 저만치 흐르는 흰구름이 걸음을 멈춰 서고 계곡을 타고 흐르는 물 소리 더없이 정겹다.
 

 
 
관광지명 정암루(솥바위)
위치 의령군 의령읍 정암리 1-1
소개 남해 고속도로 군북 IC에서 내려 10분 가량 달리면 충의의 고장 의령의 관문에 다다르고 남강물 유유히 흐르는 철교아래 가마솥을 닮은 바위 하나가 물위에 유유자적 하니 그 이름이 바로 솥바위이다.
이곳은 그 옛날 선인들이 나룻 배를 타고 왕래했던 나루터지만 임진왜란 때는 나루에서 곽재우 장군이 왜장 혜경이 이끈 수만의 왜적을 잠복 끝에 몰살시킨 승전지로도 유명하니 지금은 살아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관광지명 불양암과 탑바위
위치 의령군 정곡면 죽전리 일원
소개 남강변의 깍아지른 벼랑위에 1946년에 창건한 이 도량은 비구스님들의 은은한 불경소리가 산사를 울리고 산새들이 쉼없이 노니는 참선의 장이다.
이와 더불어 흡사 탑모양을 닮은 층층바위 하나가 고즈넉한 산사와 유유자적한 남강을 지켜보고 있는데 이 바위를 일컬어 탑바위라 부른다.
 

 
 
관광지명 수도사
위치 의령군 용덕면 이목리 157
소개 신덕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전통사찰로 절의 경내에는 대웅전 대신에 극락전 이 있으며, 그 뒤에 칠성각과 동서 양편에 요사채가 있다. 또 축대의 계단위에 는 높다랗게 누락을 올려서 만세루라 이름지어 놓았다.
662년 통일신라시대 문무왕 2년에 고승 원효대사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하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으나 그 뒤 송운대사 유정이 다시 중건하여 오늘에 이르 고 있다. .
 

 
 
관광지명 백산 안희제선생 생가
위치
소개 항일애국지사인 백산 안희제선생이 태어나서 자란 집으로 안채와 집사실의 2동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조기와 및 슬래트로 되어 있다. 안채는 정면 4칸 측면 2칸의 팔각지붕 구조이고 집사실은 정면 4칸 측면 2칸의 팔각지붕 구조이다.
이들 가옥은 조선 후기 민가건축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으 며,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이다.